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리엘 인디아, 가정 내 평등 캠페인 영화 ‘시이퀄’ 공개: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아리엘 인디아, 가정 내 평등 캠페인 영화 ‘시이퀄’ 공개

이규진기자 | 기사입력 2022/02/23 [15:52]

아리엘 인디아, 가정 내 평등 캠페인 영화 ‘시이퀄’ 공개

이규진기자 | 입력 : 2022/02/23 [15:52]
아리엘(Ariel)이 ‘남성은 다른 남성들과는 공평하게 짐을 짊어지면서 왜 아내와는 그러지 않을까?’라는 시대의 화두를 던지는 영화 ‘시이퀄(#SeeEqual)’을 공개했다.


아리엘은 가정 내 평등을 주창하며 2015년부터 전개해 온 수상에 빛나는 캠페인 ‘셰어더로드(#ShareTheLoad)’를 이번 영화를 통해 한 단계 발전시켰다.

코로나19에 따른 봉쇄 조치로 수많은 인도 남성이 가사를 돌봤고, 이를 통해 남성도 집 안에서 허드렛일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실천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남성의 73%[*]는 다른 남성이나 룸메이트와 가사를 분담했지만, 아내와 집안일을 나눠서 했다는 남성은 25%에 불과했다. 다른 남성과 함께 지내면서 가사를 분담했던 남성도 정작 아내와 함께 살 때는 집안일에 무관심했다. 더욱이 여성의 80%는 배우자가 집안일을 할 줄 알면서도 하지 않으려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런 ‘나 몰라라’는 오랜 무의식적 편견이 불러일으킨 사고방식의 문제다. 아리엘은 집안일을 나눌 때 비로소 진정한 양성 평등을 일굴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우고 있다. 가사를 분담하지 않으면 가정 내 평등은 있을 수 없다. 
 
광고
광고
광고
연예/스포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