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산 타이어 반덤핑 조사는 WTO협정 위반”…브라질에 이의 제기: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한국산 타이어 반덤핑 조사는 WTO협정 위반”…브라질에 이의 제기

관리자 | 기사입력 2014/10/30 [13:57]

“한국산 타이어 반덤핑 조사는 WTO협정 위반”…브라질에 이의 제기

관리자 | 입력 : 2014/10/30 [13:57]


untitled.png


“한국산 타이어 반덤핑 조사는 WTO협정 위반”…

 

 

우리 정부가 한국산 버스·트럭용 타이어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진행 중인 브라질 측에 이의를 제기했다.

스위스 제네바의 세계무역기구(WTO) 반덤핑위원회 정례회의에 참석 중인 우리 정부 대표단은 29(현지 시각) 브라질과의 양자협의 및 정례회의 발언을 통해 한국산 버스·트럭용 타이어에 대한 브라질의 반덤핑 조사가 WTO 협정에 반한다고 지적했다.

 

또 브라질 정부의 최종 판정 시 한국산 제품에 대한 덤핑 마진을 낮춰줄 것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브라질 측은 우리 측 제기 사항을 충분히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등 우리 타이어 업계는 브라질에 연간 8000만 달러 가량의 버스·트럭용 타이어를 수출하고 있으며, 브라질 정부는 우리 제품에 대해 지난해 6월부터 반덤핑 조사를 시작해 오는 11~12월 최종 판정을 앞두고 있다.

여기서 고율의 반덤핑관세가 부과될 경우 우리 타이어의 가격경쟁력에 상당한 타격이 우려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