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23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결선 진출자 30명 발표: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2023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결선 진출자 30명 발표

이규진 | 기사입력 2022/11/07 [12:30]

2023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결선 진출자 30명 발표

이규진 | 입력 : 2022/11/07 [12:30]

지속 가능성 분야의 탁월한 성과를 기리는 UAE의 선구적 글로벌 어워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2023년도 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심사위원 회의를 열었다.

수상자는 내년 1월 ‘2023년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ADSW)’ 중 열릴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총 30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의료, 식품, 에너지, 물, 글로벌 고등학교 등 5개 부문에서 10개 상을 놓고 겨루게 된다. 올해 대회에는 4538건의 기록적인 신청서가 접수돼 전년보다 접수 건수가 13% 늘었다. 모두 152개국에서 신청서가 제출됐다.

UAE 전 지도자, UAE 정부 장관, 국제 비즈니스계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10월 아부다비에서 만나 어워드 선정위원회가 확인한 최종심에 오른 출품작을 검토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인 술탄 아흐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 UAE 산업·첨단기술 장관(박사)은 최종 후보 발표와 관련해 “고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은 UAE에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인도주의적 개발에 대한 의지를 심어줬으며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이러한 의지를 행동으로 옮겨 그의 유산을 기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14년간 이 상은 3억7000만명 이상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 배포를 가속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포용적 기후 행동을 촉진하려는 UAE의 비전을 뒷받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이 상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지원하고 글로벌 발전에 이바지하는 단체와 학교의 역량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발전을 추진하는 UAE의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결선 진출자 중 상당수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기업가적 잠재력을 발휘해 지역 사회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안했다. 이들 솔루션 중 다수는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의 차세대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올라푸르 라그나르 그림손(H.E. Ólafur Ragnar Grímsson) 전 아이슬란드 대통령은 “청소년들이 구상한 고무적 프로젝트를 포함해 올해 출품작에도 다양한 혁신이 제시됐다”며 “이는 혁신적 변화를 촉진할 수 있는 고유한 플랫폼을 제공해 세상의 지속 가능한 혁신가들을 공개적 장으로 끌어내는 이 상의 지속적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료 부문 최종 후보는 외딴 지역사회에 전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