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하나은행, 전 세계 32개국 청소년 초청 ‘글로벌 금융 체험’ 실시

이규진 | 기사입력 2022/12/01 [00:06]

하나은행, 전 세계 32개국 청소년 초청 ‘글로벌 금융 체험’ 실시

이규진 | 입력 : 2022/12/01 [00:06]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미래세대 주역인 해외 청소년들이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32개국 100여명의 청소년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2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에 참여한 해외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나은행은 ‘2022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채택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초청된 해외 청소년들은 4박 5일간의 연수기간 동안 인천 청라 소재 하나금융그룹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머물게 된다. 30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외환거래가 일어나고 있는 하나은행 딜링룸을 방문해 치열한 외환시장에서 외환딜러들의 업무를 체험해보며 글로벌 금융거래의 실제 현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내 화폐박물관과 위변조대응센터를 방문해 전 세계 다양한 화폐 실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하나은행의 위폐감별사에게 세계 각국의 화폐를 감별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했다.

이어서 하나은행의 VIP클럽 영업점에서 가진 ‘PB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전문 PB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선진금융을 체험하고 금융지식과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담당자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각국의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폭넓은 관점에서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하나은행이 글로벌 금융비즈니스 확장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만큼 장차 한국과 모국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밖에도 미래세대 양성을 위해 15년째 이어오고 있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열악한 환경의 해외 저개발국 청소년들을 위한 주거 환경 개선 및 교육 인프라 확충 사업 등 진정성 있는 글로벌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