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계여성평화그룹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세계여성평화그룹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전은미 | 기사입력 2016/01/22 [20:36]

세계여성평화그룹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전은미 | 입력 : 2016/01/22 [20:36]

 

photo_2016-01-22_20-27-49.jpg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이 새해를 맞아 ‘2016 IWPG 네트워크 평화포럼’을 개최하고,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을 촉구했다.

 

평화포럼은 지구촌 36억 여성이 하나 되어 어머니의 마음으로 청년들을 지키고,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하 HWPL)에서 추진 중인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이하 국제법)’ 제정을 촉구해 평화 실현을 앞당기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북한의 핵 실험과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테러로 그 어느 때보다 국제법 제정에 더욱 지지를 표하고, 국제법 초안이 마련되면 각국 정부가 법안 제정에 동의하고 실천하도록 세계 여성들이 감시와 촉구 역할을 해 나갈 것을 협약했다.

 

IWPG 김남희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인류가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지만, 아직 전쟁과 무관한 나라가 없을 정도로 지구촌은 평화에 있어서 초보적인 단계”라며 “이제 전쟁으로 인해 우리의 자녀와 가족이 한순간에 희생당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여성이 가진 어머니의 마음이 평화를 이루는 모태”라며 “전쟁과 갈등을 유발하는 일들에 제재를 가하며 평화를 유지하는 힘이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전쟁 종식 세계 평화 국제법 제정을 추진 중인 HWPL 이만희 대표는 이날 축사를 통해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니 지구촌에 있는 모든 여성이 IWPG의 한가족이 된 기분”이라며, “후일에 후손들이 우리 아버지 어머니는 태어나서 무슨 일을 했냐고 물을 때, 지구촌의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위해서 IWPG의 한가족이 되어 함께 뛰었다고 한다면 어떤 것보다도 가장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여기에 모인 여러분들이 지구촌 36억 여성들을 모두 품에 안고, 평화의 시대를 이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포럼을 주최한 IWPG는 전 세계적인 평화 네트워크를 구축한 여성 평화 단체로 뛰어난 실행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HWPL과 함께 세계평화 실현에 힘쓰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