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4월 29일 청년 구직자 대상‘꿈 잡(job)고(go) 아카데미’개최

최영주 | 기사입력 2016/04/28 [23:53]

4월 29일 청년 구직자 대상‘꿈 잡(job)고(go) 아카데미’개최

최영주 | 입력 : 2016/04/28 [23:53]


크기변환160_-logo.jpg

(보건의료연합신문=최영주 기자)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진행하는 이날 강의는 ‘1%만 아는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 꿀팁’이라는 주제로 SBS개그맨 출신의 노리터컴퍼니 대표이자 교육 컨설턴트인 조찬우 씨가 강사로 나서 다년간의 취업 특강 경험을 살려 취업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취업 성공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관내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면접 및 이미지메이킹을 중심으로 취업 전문 컨설턴트와 연계해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각 기업별 전반적인 취업전형 및 바뀐 고용 동향,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스피치 방법, 기업 합격 여부를 결정하는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꿈 잡(job)고(go) 아카데미’는 분기별로 진행하며 취업 전문가를 초청해 생생한 취업 동향 및 합격 노하우를 들려 줄 예정이다.

 

한편 마포구는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해 매월 2, 4주차 수요일 구청에서 맞춤형 멘토링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드림 마포캠프’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6월과 9월경 지역의 기업 구인수요와 구직자를 직접 연결해 현장에서 채용이 이뤄지는 ‘청년층 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를 마련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미래에 대한 도전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이 대다수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고민하는 현 세태가 안타깝다. 이러한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자세한 문의는 마포구 일자리진흥과(02-3153-8674)로 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