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행사,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결성: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행사,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결성

최영주 | 기사입력 2016/11/11 [15:27]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행사,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결성

최영주 | 입력 : 2016/11/11 [15:27]

크기변환600__MG_8700.JPG


(보건의료연합신문=최영주 기자) ‘제1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행사’가 11일 서울 COEX에서 막을 올린 가운데, 부동산산업 관련 8개 단체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를 결성했다.

올해로 처음 개최된 이날 행사는 지난 2월 3일 부동산산업을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으로 지원·육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부동산 서비스산업 발전방안」과 발맞추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를 부동산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원년의 해로 삼고 부동산산업의 위상제고 및 매년 11월 11일로 지정된‘부동산산업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토교통부차관, 국회의원, 부동산관련 협회․학회장 및 부동산 경제인 등 각 분야에 걸친 인사들이 참석했다.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국기호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금 부동산산업은 50조의 규모 및 41만 명 이상의 종사자가 기록하며 국민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모두가 협력해 부동산산업을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부탁했다.

이어 부동산산업 유공자 35명에 대한 국토교통부장관의 표창 수여식이 있었으며,‘부동산산업 윤리헌장’선포 및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소속 8개 단체장들의 윤리헌장 서명식도 함께 거행됐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문주현 회장은 이번 행사 관련 “부동산업계의 대표적인 CEO들의 성공사례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강연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멘토링, 이력서·면접 클리닉 등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구성했다”며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나 지금까지는 여러가지 면에서 미흡했던 부동산산업이 오늘을 기점으로 체계적인 육성이나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 및 기사 = 서울신문 김현무, 김태훈 객원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