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카데미 역대 9개 부문 수상작 ‘마지막 황제’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아카데미 역대 9개 부문 수상작 ‘마지막 황제’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

한경록 | 기사입력 2015/02/26 [15:24]

아카데미 역대 9개 부문 수상작 ‘마지막 황제’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

한경록 | 입력 : 2015/02/26 [15:24]
(보건의료연합신문=한경록 기자) 22일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버드맨>이 작품상을 포함한 4관왕에 영광을 안은 가운데 아카데미 역대 수상작들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아카데미 수상작이라는 타이틀 만으로도 흥행과 직결된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아카데미 시상식에 대한 관객들의 관심이 크다. 역대 최다 수상을 한 영화 <벤허>와 <타이타닉>,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은 11개 부문을 수상해 역대 최다로 기록되었다. 하지만 <타이타닉>은 11개 부문 중 연기에 관련된 상은 하나도 받지 못했다는 진기록도 동시에 세웠다. 그 뒤로는 <웨스트 사이트 스토리>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10개 부문 수상, 그리고 오늘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하는 <마지막 황제>가 9개 부문 수상으로 뒤를 잇고 있다.

20150225184913_9136920195.jpg


27년만에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으로 관객들을 찾아오는 <마지막 황제>는 제6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제레미 토머스 수상)을 비롯해 감독상(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수상), 각색상, 촬영상, 미술상, 의상상, 편집상, 음악상(사카모토 류이치 수상)을 수상하며 그해 최다부문 수상의 영예를 누린 작품이다.

<마지막 황제>는 푸이의 삶을 담은 자전적 소설 “황제에서 시민으로”에 바탕을 둔 이 작품으로 “그저 놀랄 수 밖에 없는 작품이다 (Time magazine)”, “우리가 다신 볼 수 없는 역사드라마! (Los Angeles Times)”, “강력하고, 장엄한 역사적인 전기영화 (Total Film)” 등 현재까지도 엄청난 찬사를 듣고 있는 명작으로 손꼽힌다.

이미 국내 개봉 당시부터 폭발적 반응을 얻었으며, 관객 요청 쇄도로 종영된 지 3주 만에 재상영이라는 국내 영화사 최초의 기록을 남기기도 한 영화 <마지막 황제>의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 소식은 당시의 감동을 기억하는 관객들에게는 향수를, 새롭게 영화를 접하게 될 관객들에게는 큰 스크린으로 명작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