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보건의료연합신문= 이승일 기자) (사)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 정보협회 성북지회(지회장 임기란)는 5월 9일 YMCA 다락원 캠프장에서 노인장기요양기관장 워크샆을 통해 동행과 상생의 파트너쉽 형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전에는 둘레길을 함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 홍진호 센터장의 '동행과 상생의 파트너쉽…
장윤실 10-10 132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보건의료연합신문= 장윤실기자)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이다. 임신과 출산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저출산 극복 및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정됐다.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로 말미암아 10월 10일을 임산부의 날로 지정했다. 이처럼 임산부에 대한 사회…
장윤실 10-08 65
(보건의료연합신문= 장윤실기자) 최근 물파스로 중풍 예방이 가능하다는 의료정보가 전파를 탔다. 방송이 끝난 후 해당 의사의 발언은 논란이 됐다. 어떤 곳에서도 물파스가 중풍 예방이 가능하다는 연구결과는 없었다. 그러나 해당 사실을 유포한 의사는 아무런 처벌을 받지 않았다.2015년 개정된 의료법에 따르면 의료인이 방송 또는 홈쇼핑에 출연해 의학 정보를 거짓…
박정민 10-07 49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오는 10일 오후 1시 30분,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이 원내 대강당에서 '제 10회 공공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정부 및 지자체, 공공의료기관 및 협력기관 관계자가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공유와 협력, 발전하는 공공의료'를 주제로 보라매병원과 서울대병…
박정민 06-13 802
 △출처: SK하이닉스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오는 14일 '제16회 세계헌혈자의 날' 기념행사가 KBS 아트홀(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다. '세계 헌혈자의 날'은 헌혈의 중요성과 헌혈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04년 헌혈운동관련 4대 국제기구(세계보건기구(WHO), 국제적십자연맹(IFRC), 국제헌혈자조직연…
박정민 05-20 705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한국마약범죄학회, 호남시민마약감시단은 지난 18일‘마약류 등의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를 위한 입법 추진 촉구 세미나’를 열었다. 군산한원컨벤션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의 필로폰 등 마약중독 확산 방지를 위한 판매상 근절과 중독자 구제 대책'을 발제로 토론이 펼쳐졌다. …
박정민 05-10 1455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 탄력과 미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부작용이 언급됐다. 저분자 콜라겐은 피부 속 진피를 구성하는 성분이다. 콜라겐하면 떠오르는 족발, 닭발, 돼지껍데기의 고분자 콜라겐은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 피부에는 저분자 콜라겐만 거의 흡수된다고 보면된다. 저분…
박한수기자 05-10 672
(보건의료연합신문= 이승일 기자) (사)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 정보협회 성북지회(지회장 임기란)는 5월 9일 YMCA 다락원 캠프장에서 노인장기요양기관장 워크샆을 통해 동행과 상생의 파트너쉽 형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전에는 둘레길을 함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 홍진호 센터장의 '동행과 상생의 파트너쉽…
장윤실 05-09 577
사진=JTBC(보건의료연합신문= 장윤실기자) 환경호르몬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코폴리에스테르가 해답으로 떠오르고 있다.환경호르몬은 쉽게 말해 가짜 호르몬이다. 정상 호르몬의 작용을 방해하거나, 반대로 호르몬으로 둔갑해 우리 몸에서 활동해 문제를 일으킨다. 보통 환경 호르몬은 지방과 친해 피부에 닿아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코폴리에스테르는 주방용품…
장윤실 05-09 576
 사진=SBS(보건의료연합신문= 장윤실기자) 새싹보리분말이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새싹보리분말은 보리의 어린잎을 말려 분말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보리싹이 10~20cm로 자랐을 때 잘라서 만든다.새싹보리분말은 고구마보다 약 20배 높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장기능 개선 및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철분함량 또한 시…
박정민 05-07 888
  (보건의료연합신문=박정민 기자)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비만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불규칙한 생활패턴 및 식습관으로 호르몬 불균형이 올 때 발생한다.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덩굴식물 시서스는 이런 호르몬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시서스는 가루형태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