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보건소, 건강증진학교 비만예방 환경조성 건강계단 발대식 개최

기자명: 김민정   날짜: 2017-11-15 (수) 09:21 4일전 58

 

bfdc1fb0c83dc2ddecc37aa2dc0d0e9e_1510705305_093.JPG

 

(보건의료연합신문=김민정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건강증진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고양초등학교에서 ‘건강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강증진학교는 아동 비만예방을 위해 영양교육 강화와 신체활동 늘리기등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증진학교의 롤 모델을 만들고자 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은진 고양시약사회장, 고양교육지원청 평생교육과장, 고양초등학교장, 신능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해 건강계단 조성 축하 및 격려를 보냈다.
 
고양시약사회 지원을 받아 조성된 ‘건강계단’은 계단 벽면에 건강정보 홍보판을 부착해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소모되는 칼로리 등을 표기,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도록 했다.
 
고양시약사회 김은진 분회장은 “고양시 약사회 재원으로 뜻깊은 사업을 추진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어린 학생들에게 건강으로 다가갈 수 있는 계단을 제공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 한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계단은 지난 5월 고양시약사회와 간담회를 통해 시작된 사업으로 ▲고양초등학교 ▲신능초등학교 ▲고양용현초등학교에 조성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