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인드스파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 실시

기자명: 이규진기자   날짜: 2020-06-04 (목) 18:45 1개월전 163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서울시민의 정신건강 자가관리 중요성 인식 증대와 일상생활에서의 자가관리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마인드스파 홈페이지(이하 마인드스파) 기획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인드스파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는 1월 국내에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약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침체되어 있는 사회 분위기에 따른 지친 마음을 북돋고 심리방역의 일환인 비대면 정신건강서비스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마인드스파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서비스 중 도움을 받았던 또는 유익했던 서비스를 추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에어팟, 디지털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서울시민들에게 마인드스파 홈페이지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스스로 정신건강을 돌보는 문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마인드스파는 서울시 정신건강예방서비스 통합 홈페이지로서 마음을 뜻하는 ‘MIND’와 휴양시설을 의미하는 ‘SPA’가 합쳐져 ‘마음에 쉼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운영 중이며, 온라인 사용자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 되어있다.

마인드스파 홈페이지에는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4개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서울센터에서 개발한 자가관리 콘텐츠 ‘마음 봄’,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터치’,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고 행동실천을 도모하는 ‘캠페인’, 정신건강을 쉽고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도서, 음악, 카드뉴스 등)’가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온라인 사용자라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우 센터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발생하면서 우울감과 불안감을 경험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마음건강돌봄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