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연휴기간 국유임도 한시적 개방

기자명: 김다이   날짜: 2018-02-12 (월) 21:50 3개월전 171


(보건의료연합신문=김다이 기자)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국민들의 성묫길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관내 3개 광역시(부산·울산·대구) 29개 시·군에 시설된 국유임도 중 차량통행 등 안전사고 위험이 없는 임도를 중심으로 설연휴 전후 2월 10일(토)부터 25일(일)까지 한시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 관내 국유임도 현황 : 327개 노선 1,262km

국유임도는 산불예방, 숲가꾸기 등을 위해 시설된 산림 내 도로로 노면 폭이 좁고 대부분이 비포장으로 이루어진 곳이 많으며 노면 곳곳이 결빙으로 인해 미끄러워 산악지형에 맞는 차량 등을 이용하여야 안전하다. 임도를 이용할 경우 시·군 산림관련 부서 및 국유림관리소에 사전문의를 통해 개방하는 지역과 노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완교 산림재해안전과장은 “임도는 일반 도로보다 폭이 좁고 경사구간이 많으며 동절기 결빙 등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어느 때보다 산불 위험이 높은 상황이므로 성묘 후 산림 내 쓰레기 소각행위, 흡연 등으로 산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산불예방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