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 2019’ 성황리 종료

업계 관계자 및 고객사·비즈니스 리더 참여, 최신 솔루션 선보여

기자명: 곽중희   날짜: 2019-12-02 (월) 11:09 8일전 60

(보건의료연합신문=곽중희 기자)

 

 

f3a11ce23b0f08e7dd30ef8f9f170861_1575252552_9435.jpg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비바가 4차 산업혁명을 가속화할 디지털 혁신 전략을 발표하며 첨단 기술을 통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아비바는 11월 2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 2019(AVEVA World Conference Korea 2019)’를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ccelerate Innovation: Transform Your Digital Future’를 주제로 국내외 IT, 엔지니어링 및 산업계 관계자와 고객사, 전문가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아비바는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이 산업의 패러다임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전략과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인공지능 (AI),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과 가상/증강/복합현실 (AR/ VR/ MR) 등 최신 산업 기술을 통해 국내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했다.
아비바 코리아 오재진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디지털 전환을 한 기업의 경우 평균 약 15% 설치 비용 감소, 80만달러 이상 비용 절감, 50% 이상 에너지 절감이라는 결과를 보이고 있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단순히 산업 구조를 바꾸는 체인지(change)가 아닌 새로운 도전(Challenging)”이라고 강조했다.
에브게니 페도토브(Evgeny Fedotov) 아비바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기조 연설을 통해 “아비바는 기업의 디지털 역량과 운영 효율성, 비용절감 향상, 지속가능성을 목표로 전 세계 고객사에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오늘 이 자리는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통찰력 있는 미래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전문가 및 고객사가 참여해 아비바의 솔루션과 성공적인 사례를 소개하는 18개의 세션도 마련됐다. ‘Unified Engineering’, ‘Asset Performance Management & Value Chain Optimization’, ‘Unified Operations Centre & Partners’ 3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운영 및 설비 효율화 그리고 안정성 증대를 위한 기술 및 고객사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아비바의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을 체험할 수 있는 ‘AVEVA Enterprise Learning’, ‘AVEVA 3D Asset Visualization’ 전시체험존도 마련되어 현장의 작업자들을 위한 고성능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체험도 진행되었다.
아비바 코리아 오재진 대표이사는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는 전적으로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아비바의 솔루션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 어떻게 혁신을 성공시킬 수 있는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며 “아비바는 고객의 성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