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오픈

기자명: 이규진기자   날짜: 2020-07-13 (월) 11:47 22일전 72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e14e454de5a1498bb98183fb215fb917_1594608421_2347.jpg 


이번에 오픈한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KB손해보험 LC(Life Consultant)가 모바일 기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시스템인 ‘개인 영업비서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 입장에서는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 코드만 입력하면 제삼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한편 KB손해보험 LC 입장에서는 기존 보험금 청구 관련 고객 문의 시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대표 앱 설치를 통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직접 서류를 받아 청구대행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LC를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하여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하였으며 기존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통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여 보다 간편하고 쉬운 화면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보다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