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M, 새로운 네트워크 및 케이블 퀄리피케이션+ 테스터 출시

기자명: 이규진기자   날짜: 2020-10-17 (토) 00:10 5일전 52  
혁신적인 검사·계측 솔루션 개발회사인 AEM이 기존 테스트 장비에서 생기는 네트워크 연결성 및 표준 기반 케이블 시험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새로운 범주의 하이브리드 테스터로 서티-라이트(Certi-Lite) 기능을 갖춘 네트워크 서비스 어시스턴트(NSA: Network Service Assistant)를 15일 출시했다.
b407e3cd395349c85c55f8cdacf93ebc_1602861053_8309.jpg

이와 함께 사용자에게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결과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관리자에게는 실시간으로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테스트데이터프로 클라우드(TestDataPro Cloud)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NSA Certi-Lite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소유자는 이제 더 이상 기본적인 케이블 연결관계를 검사하는 유선 테스터나 실제 멀티 기가 및 네트워크 연결성 시험을 검증하는 네트워크 테스터 또는 철저한 케이블링 시험이 필요한 시기를 측정하는 케이블 인증기기 중에 어떤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된다. NSA는 이런 모든 기능은 물론 그 이상을 제공하는데 AEM이 퀄리피케이션 플러스(Qualification+)라고 부르는 시험 수준을 충족시키며 인증시험 기능이 있는 자격부여 시험을 뛰어넘는다.

GM 테스트 앤 메저먼트(GM Test & Measurement)의 하상 판디아(Harshang Pandya)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네트워크 연결 기기에 대한 의존도가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네트워크에서 이동이나 추가, 변경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IT 부서들은 케이블링 인프라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의도한대로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과거에는 이를 위해 2개 또는 3개의 서로 다른 테스트 장비 세트를 구입해야 했는데 이는 옳은 방향이라고 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이 바로 Certi-Lite 기능을 갖춘 NSA가 나온 이유이다”며 “NSA는 네트워크 소유자에게 표준을 준수하는 케이블 테스트와 결합시켜 유선 및 무선 네트워크 연결성을 시험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판디아는 NSA의 Certi-Lite 기능이 케이블 제조업체의 보증 프로그램 자격을 얻기 위한 이중 종단 케이블 인증 수행을 대신하지는 않는다고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시험을 위해서는 AEM의 테스트프로(TestPro)와 같은 인증 테스터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