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클라우드 벤처스, 아크틸 울프 네트웍스에 투자 단행

기자명: 이규진기자   날짜: 2020-10-28 (수) 23:37 1개월전 86  
블루 클라우드 벤처스 IV(Blue Cloud Ventures IV LP)가 아크틱 울프 네트웍스(Arctic Wolf Networks, 이하 ‘아크틱 울프’)에 첫 투자를 단행했다고 블루 클라우드 벤처스(Blue Cloud Ventures, 이하 ‘BCV’)가 발표했다.

블루 클라우드 벤처스 IV는 BCV의 4차 펀드다. BCV III의 포트폴리오 기업이기도 한 아크틱 울프는 보안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서 시리즈 E 라운드로 2억달러를 조달한 바 있다.

라미 라할(Rami Rahal) BCV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아크틱 울프는 BCV의 투자 초점을 상징한다”며 “아크틱 울프는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판매 가능 시장에 선구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수익률(ROI)을 정량화해 고객의 고충점을 해소한다”고 말했다.

조엘 루(Joel Lou) BCV 오퍼레이팅 파트너는 “SaaS 시장에 거대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 자금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BCV는 연간환산매출(ARR)이 1000만달러에서 1억달러 규모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을 정조준하고 있다.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하거나 주도하는 방식으로 대게 500만달러에서 2000만달러를 투자한다. BCV는 유연성과 협력에 초점을 맞춘 투자 전략을 십분 활용해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성장에 필요한 적정 규모의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자 금액과 이사회 구성, 소유권 요구 사항에 유연성을 발휘함으로써 기업가와 투자자들의 이상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기업가들은 BCV와 협력해 현재 사업이 필요로 하는 규모의 재원을 조달할 수 있으며, 기존 벤처캐피털 역시 원하는 만큼 투자를 계속할 수 있다.

미르 아리프(Mir Arif) BCV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BCV는 전 세계 사람들이 직면한 어려움과 난관을 잘 알고 있다”며 “BCV는 이런 어려운 시기에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집단적으로든 개인적으로든 여러 조직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크틱 울프 최고경영자인 브라이언 네스미스(Brian NeSmith)와 같이 우리와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인들과 성공을 향한 그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