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X, 오픈파이낸스 증권 인수

기자명: 이규진기자   날짜: 2020-10-28 (수) 23:38 1개월전 107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제공업체인 INX리미티드(INX Limited, 이하 INX)가 미국의 등록 브로커-딜러인 오픈파이낸스 증권(Openfinance Securities LLC)을 인수하기 위한 텀시트(term-sheet·주요 거래조건 기술 문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b407e3cd395349c85c55f8cdacf93ebc_1603895917_7199.jpg

오픈파이낸스 증권은 대체 거래 시스템(ATS)(Openfinance)을 통해 금융산업감독기구(FINRA)/증권투자자보호회사(SIPO) 등록 회원사로 영업을 하고 있다. INX는 최종 계약 성사, 규제 승인, 기타 관행적 청산 요건을 거쳐 오픈파이낸스의 브로커-딜러와 시스템, 디지털 자산 목록, 고객 기반, 라이선스를 포함한 ATS 사업부를 인수할 계획이다. 오픈파이낸스는 시카고를 기반으로 뉴욕과 펜실베이니아에 지사를 두고 있다.
 
INX는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인가된 거래 플랫폼을 개척한 회사로 손꼽히는 오픈파이낸스를 인수함으로써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주도적 위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픈파이낸스 목록에는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 스파이스VC(Spice VC), 로터리닷컴(Lottery.com) 등의 기업이 포함돼 있다. INX는 오픈파이낸스 고객 기반에 대한 운영 및 서비스를 보장할 계획이다.

샤이 다티카(Shy Datika) INX 설립자 겸 사장은 “디지털 증권은 전통적인 자본 시장의 새로운 진화를 보여준다”며 “디지털 자산의 상장과 거래에는 전통적 주식에 비해 엄청난 이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다티카 사장은 “오픈파이낸스는 이 분야를 개척했으며 월스트리트, 블록체인 커뮤니티, 미국 규제 당국으로부터 존중을 받고 있다”며 “INX 포트폴리오에 이처럼 놀라운 성과를 추가해 투자자들이 유동성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짐 스톤브리지(Jim Stonebridge) 오픈파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INX와 오픈파이낸스는 디지털 자산의 상장 및 거래를 위해 안전한 공인 생태계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규제 감독과 유동성을 결합하면 자본 접근 및 조달을 도모하는 기업과 투자자를 위해 디지털 자산을 금융 상품화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선도적 플랫폼의 통합이 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INX는 최근 소매 및 기관투자가를 위해 SEC에 등록된 최초의 디지털 보안 기업공개(the first SEC-registered digital security IPO)를 시작했다. INX는 전 세계 기업과 회사에 새로운 거래와 자본 조달 금융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