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를 무장애 도시로”정책간담회 개최

기자명: 조용기   날짜: 2021-01-21 (목) 10:55 1개월전 87  

2d747b43d106cbdeec5c704be8683ef9_1611194082_542.jpg
무장애도시조성정책간담회사진

 

(보건의료연합신문=조용기기자 ) 

 

- 장애인 관련 단체 등 참석.. 현장의 목소리 반영

 

거제시(시장 변광용)20일 시청 블루시티홀에서 무장애 도시 조성의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한 무장애 도시 조성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관내 10개의 장애인 관련 단체회원과 거제시 의회 의원 등 무장애 정책 시행과 관련한 기관별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 무장애 정책에 대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거제시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무장애 도시 추진기반 마련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모두가 향유하는 관광환경 조성 상호존중을 위한 복지행정 등 무장애 도시 조성 중장기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장애인, 어린이, 노인,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들의 불편 없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BF 인증기준과 민관협치를 주요 골자로 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를 제정하고, 기존에 각 부서별로 분산되어 추진되는 무장애 정책과 사업추진방식을 일원화할 것을 논의했다. 또 향후 관련 기관 및 단체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공감을 통해 정책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자리에 참석한 장애인 관련단체 회원들은 거제시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무장애 정책에 대한 기대가 크다이번 정책을 시작으로 모든 시민이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위해 힘 써 달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무장애 도시 조성 계획을 시작으로 장애인뿐만 아니라 모두가 편하고 안전하게 누릴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사회전반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