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옥시아와 웨스턴 디지털, 6세대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개발

기자명: 이규진기자   날짜: 2021-02-19 (금) 17:36 6일전 64  
키옥시아 코퍼레이션(Kioxia Corporation, 이하 ‘키옥시아’)과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Corp.)(나스닥: WDC)이 6세대 162단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개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6세대 162단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은 다양한 범위의 기술과 제조 혁신을 통해 양사가 지금까지 선보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가운데 집적도가 가장 높은 최첨단 기술로서 20년에 걸친 양사의 합작벤처 파트너십이 일군 새로운 이정표다.

모모도미 마사키(Masaki Momodomi) 키옥시아 최고기술책임자는 “20년에 걸친 키옥시아와 웨스턴 디지털의 탄탄한 파트너십은 제조 및 연구개발(R&D) 부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역량을 창출했다”며 “전 세계 플래시 메모리 시장에서 모두 합해 약 30%[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양사는 기능과 성능, 신뢰성이 뛰어난 플래시 메모리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개인 전자 장비에서 데이터 센터에 이르는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과 5G 네트워크, 인공지능(AI), 무인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한 신흥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가치 제안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