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 전략 및 경영기획 수석 부사장에 바텍 마코위키 선임… 인수 합병 계획 총괄

기자명: 이규진기자   날짜: 2021-09-14 (화) 17:44 7일전 70  
ITT Inc. (NYSE: ITT)가 13일 바텍 마코위키(Bartek Makowiecki)를 전략 및 경영기획 담당 수석 부사장에 임명했다.

직보 라인은 루카 사비(Luca Savi) ITT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며 이 자리에서 마코위키는 ITT 전반에 걸친 모든 전략과 인수 합병(M&A) 활동을 주도하게 된다.

마코위키는 최근까지 전략/M&A/벤처 담당 글로벌 총괄로 일했던 인그리디언(Ingredion)에서 ITT로 적을 옮겼다. 인그리디언에서 그는 세계적 수준의 전략 부서를 구축했으며 회사의 성장 플랫폼을 확대하고 초기 단계 투자에 자본을 투입하는 새로운 기업 벤처 캐피탈 프로그램을 수립했다. 이에 앞서 그는 오웬스 코닝(Owens Corning Corporation), 파커 해니핀(Parker-Hannifin Corporation) 등에서 국제 업무를 포함해 글로벌 전략 및 M&A 분야에서 중책을 역임했다.

루카 사비 ITT CEO는 “마코위키는 뛰어난 임원으로 인수 합병과 포트폴리오 관리에서 검증된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ITT가 자본 배포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그의 오랜 경험이 회사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비 CEO는 “마코위키는 독보적 인재로 ITT의 장기 전략을 주도하고 탁월한 주주 가치를 계속 창출해 나갈 적임자”라고 평했다.

마코위키는 영국 리젠트 대학교(Regents University)에서 국제경영/회계를 전공하고 홍콩중문대학교(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그는 미국 뉴욕주 화이트 플레인즈에 위치한 ITT 글로벌 본사에서 일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