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01-22 22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가맹점의 스마트한 업무 지원을 위한 실시간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챗봇 브니’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특히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만큼 접근성이 좋고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챗봇 브니’와 플러스 친구를 맺고 점포 POS 화면에 형성되어 있는 QR코드를 인식한 후 간단한 인증절차…
01-22 11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지난해 연매출 1200억원대를 기록한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올해는 영업 시작 17일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부문 은 이달 22일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면세점 누계매출이 1월 1일부터 17일만에 1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초 계획했던 1월 매출 목표 100억원을 보름 정도 앞당겨 달성한 것으로, 지난 16일에는 하루에만 2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일매출 최고 기록을 세웠다. 비디비치는 올해 말 브랜드 매출이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
01-22 17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CU(씨유)가 노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가맹점의 인건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니어스태프 제도를 활성화 한다고 22일 밝혔다.시니어스태프 제도는 구직을 원하는 만 60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CU의 정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이들을 전국 CU 점포에 채용될 수 있도록 돕는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가맹점은 해당 교육을 수료한 시니어 인력을 채용하면 정부기관을 통해 월 급여의 50%를 최대 3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CU는 그 동안 비정기적으로 진행됐던 시니어스태프 …
01-22 13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영화 예매권 판매, 여행 상품 콘서트 진행 등 다양한 문화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했던 신세계TV쇼핑이 이번에는 미술작품 렌탈 방송으로 또 한번 차별화에 나선다.신세계TV쇼핑은 오는 23일 밤 11시 40분, 원화 미술 작품을 렌탈해 즐길 수 있는 ‘오픈 갤러리’ 방송을 진행한다.‘오픈 갤러리’ 는 약 700여 명의 작가들이 그린 원화 작품 2만여 점을 다양하게 선택하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렌탈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그림을 보고 원하는 그림을 간편하…
01-22 13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다시다, 신라면, 롯데껌, 오리온 초코파이. 이 제품들은 누적 매출 4조원 이상을 기록한 대한민국 장수 식품이다. 여기에 캔햄 브랜드 스팸이 누적 매출 4조를 돌파하며 반열에 새롭게 합류했다.CJ제일제당은 캔햄 브랜드 스팸이 출시 32년 만에 누적 매출 4조를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약 12억개(200g 기준)로, 이는 국민 한 명 당 24개의 스팸을 먹은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도 지난해 대비 두 자리 수 이상 성장한 연 매출 4800억원 매출을 기록하…
01-21 26
 (보건의료연합신문= ) 코카-콜라가 2019년을 맞아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과 함께 짜릿한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을 21일 출시한다.이번 패키지는 2014년부터 전개해 온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캠페인의 일환으로, ‘닉네임X메시지 패키지’, ‘12간지 동물 캐릭터 패키지’, ‘이모티콘 에디션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패키지’에 이어 출시된 5번째 스토리텔링 패키지다. 패키지 마케팅의 선두주자인 코카-콜라는 매년 새해 마다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새해 스페셜 패키지…
01-21 32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KT&G가 신개념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와 전용스틱 ‘믹스(MIIX)’를 오는 23일부터 전국 모든 도시 주요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지난해 11월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와 ‘믹스’는 현재 전국 주요 대도시 편의점 2만8332개소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오는 23일부터는 전국 모든 도시 편의점 4만188개소에서 판매하게 된다.릴 하이브리드는 액상 카트리지가 결합돼 기존 가열식 전자담배보다 연무량이 풍부하고, 저온 가열과 외부 가…
01-21 11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겨울에도 차가운 음식으로 이한치한을 즐기는 ‘시즌리스(Season-less)’ 바람이 배달앱에 불어왔다.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겨울 시즌 여름철 주로 소비되는 차가운 메뉴들의 주문이 전년 대비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지난해 날씨가 본격적으로 쌀쌀해지기 시작한 11월부터 두 달 간 냉면, 냉모밀, 빙수, 아이스크림, 아이스 커피 등 여름철 대표 메뉴들의 주문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1% 증…
01-21 16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죠스푸드(대표 나상균)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죠스떡볶이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한 스트레스를 맛있는 음식으로 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오는 23일까지 죠스떡볶이 공식 페이스북의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함께 떡볶이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죠스떡볶이 1만원권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25…
01-18 61
 (보건의료연합신문=김성혜 기자)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에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관련 상품이 역대급 매출을 기록했다. 이마트가 1월 10일부터 16일까지 1주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마스크 매출은 458%, 공기청정기 매출은 414% 증가했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작년 같은 기간 판매량의 약 5배 판매를 기록하면서 역대 1월 주간 매출 중 최대를 기록했으며,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으로 황사현상이 나타나는 2월 말부터 3월이 최고 성수기로 꼽히는데, 올해 1월은 지난 3월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