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인류무형유산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 ‘한국의 인류유산’ 20부작을 3월 1일(월)부터 5월 4일(화)까지 매주 월·화 오전 11시 50분 KBS 1TV를 통해 방영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활용’ 사업을 통해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등재 종목 공연과 이를 소재로 한 창작작품 공연을 지원하고 있다. 인류무형문화유산을 소재로 원형 공연과 창작공연이 펼쳐지는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 등 무형문화유산 활용 전통문화 …
‘700만이 뽑은 요리’ 시리즈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은 만개의레시피가 세 아이의 엄마이자 의사인 민아림 원장과 손잡고 ‘아기가 진짜 잘 먹는 이유식’을 출간한다고 24일 밝혔다. 아기가 진짜 잘 먹는 이유식은 다둥이 엄마인 민아림 원장이 민감한 아이들의 알레르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재료 선정과 레시피를 통해 초보 엄마·아빠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책이다. 시판 이유식에 대한 이야기, 이유식 아이템 구매 노하우 등 민아림 원장이 실제 진료실에서 질문받았던 내용을 모아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초보 맘도 쉽고 빠르게 아기가 먹는…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생들의 문학 동아리 이야기보따리모임(회장 장종영)의 문집 ‘늦깎이 선물’(부제: ‘나에게 주는 특별한’)을 펴냈다. 이야기보따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서울지역학생회 2013학번 동기생들의 문학 모임이자 문학 동아리로, 졸업 후에도 자주 만나 여행과 문학 토론, 습작 합평회 등을 이어왔다. 이들이 펴낸 문집 ‘늦깎이 선물’은 늦깎이로 공부 중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생들에게 좋은 선례를 남기는 한편 동인 활동과 문집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야기보따리…
음악 창작과 퍼포먼스에 특화된 유니크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인 Live(라이브), Push(푸쉬), Link(링크)를 만드는 Ableton(에이블톤)이 Ableton Live 11을 출시했다. 가장 최신 버전의 Live에는 컴핑, MPE, 실험을 위한 다수의 새로운 디바이스, 라이브 퍼포먼스를 위한 기능, 확률을 사용한 도구 등이 추가됐다. Ableton과 Ableton 한국 공식 수입원 기어라운지는 3월 12일(금) 오후 8시 Ableton Live 11 출시 기념 이벤트 The Day of Ableton(부제: Live 11 L…
비즈니스북스가 내 안의 잠재력을 200% 끌어올리는 마인드셋을 다룬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을 출간했다.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은 25년 넘게 세계 정상급 CEO와 운동선수, 배우 등 각계각층의 성공한 사람들뿐 아니라 UN, 하버드대학교, 구글, 나이키, 자포스 등 세계적 기업과 기관에서 찾는 독보적이고 저명한 브레인 코치 ‘짐 퀵’이 잠재력의 놀랍고 위대한 힘을 분석한 자기계발서이다. 저자 짐 퀵은 나이, 배경, 교육, IQ에 상관없이 인간이라면 누구라도 뇌, 추진력, 기억력, 집중력, 습관의 한계를 넘을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는 1월 25일 다양한 형태를 가족으로 인정하는 여성가족부의 발표를 기점으로, 다양한 가족 구성원의 이야기를 다룬 도서의 10일간 판매량이 직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여가부는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안’을 통해 비혼·동거 등 가족으로 인정되지 않았던 다양한 가족 구성을 법 제도 안의 가족으로 인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최근 새로운 가족 구성 형태가 사회 전반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출판 분야에도 반영돼 2016년부터 다양한 형태…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박인건)가 2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족오페라 ‘마술피리’를 공연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 가족오페라, 모차르트 ‘마술피리’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가족오페라 ‘마술피리’는 2016년부터 공연되는 재단의 대표 레퍼토리로 무대에 오를 때마다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공연이다. 오페라 ‘마술피리’는 당시 이탈리아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독일 서민들을 위해 모차르트가 독일어로 작곡한 노래극으로 초연 당시부터 큰 사랑을 받아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모차르트의 마지…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의 수퍼 프리미엄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이 사람·동물·환경의 건강이 모두 연결되는 원 헬스(One Health) 트렌드에 발맞춰 ‘퓨리나 원 캣 내추럴 라인업’을 16일 출시했다. 퓨리나 원 캣 내추럴 라인업은 사료의 부피와 양을 채우기 위한 필러(충전재)·인공향미료·인공 보존제 등을 첨가하지 않고 반려묘가 가장 선호하는 닭고기와 연어의 순 살코기만을 제1원료로 사용해 30% 이상의 고단백질로 구성한 균형 잡힌 자연식 사료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순수한 원료를 사용한 만큼 …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에서 2021년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2에 참가할 시민 패널을 2월 10일부터 모집한다. 팟캐스트 ‘북새통’은 화성시 도서관 사서와 시민이 함께 책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온라인 사업으로 2020년 12월 시즌1이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시즌2를 준비 중이다. 시민 패널로 선정되면 사서 및 진행자와 함께 책 이야기를 나누며 팟캐스트를 꾸려가게 된다. 중학생 이상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기존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자나 독서동아리 활동 경험자를 우대한다. 시민 패널은 총 6명을 모집하며 인터뷰 과정…
최근 국내에서 투자 열풍이 불고 있는 업계인 엔터테인먼트, K팝, IT 이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이 있다. 아티스트와 팬이 1:1로 소통하는 방식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 플랫폼 ‘스타리’다. 스타리는 약 12억원의 시드머니 투자를 유치했다. 국내에서는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최근 투자를 마쳤고, 미국 엔터 업계의 유명인들도 투자했다. 빌보드 탑 스타 ‘빌리 아일리시’를 발굴, 현재 매니징하는 기업 다크룸의 창업자이자 대표인 저스틴 루브라이너, 인터스코프 레코드와 비츠바이닥터드레(Beats by Dr.Dre)의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