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 대한 것이 궁금하다면 읽어볼만한 책 ‘21세기형 리더의 산실, 군’ 출간

기자명: 조민경   날짜: 2018-03-12 (월) 18:43 2개월전 106  
(보건의료연합신문=조민경 기자) 바른북스가 ‘21세기형 리더의 산실, 軍’을 출간했다. 

군 복무 인식관이 완전히 바뀐다. 군에서의 시간은 숨겨진 보물을 찾는 설레는 여정이며 이 책은 청년들에게 벅찬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또한 ‘군대란 무엇인가?’와 함께 ‘군인은 누구인가’라는 근원적 물음에 명쾌한 답을 주고 있다. 역사적 통찰과 설득력 있는 사례를 통해 군대가 국가 방위의 사명뿐 아니라 국가와 사회 리더 양성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음을 증명한다. 

저자는 ‘사회적 모태’로서 군대의 역할을 제시하고 새로운 군 복무 패러다임의 전환을 역설하고 있다. 이러한 토대 위에 실현 가능한 실천 전략을 제시하고 있으며 군은 더 이상 인생의 공백기를 보내는 공간이 아닌 리더십과 창업가 정신을 체험하고 배우는 생동감 있는 아카데미가 될 수 있음을 웅변하고 있다. 

21세기형 리더의 보고이자 산실이 바로 군대인 것이다. 

청년들이 설레임과 기대감으로 가게 되는 군대의 모습이 책 속에 담겨있으며 그것은 흡사 군대에 숨겨져 있는 보물찾기의 과정과 같다. 이 책을 통해 21세기형 리더로서 성장하기를 바라는 이 땅의 모든 청년들과 그들의 미래를 함께 걱정하는 어른들 모두, 그동안 꿈꿔왔던 매력적 군대가 현실로 다가왔음에 진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