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면

글빨 아카데미, 내달 14일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 개강

기자명: 김은지   날짜: 2018-04-17 (화) 15:24 3개월전 141  


(보건의료연합신문=김은지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성시대다. 먹방, 뷰티, 랩,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과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추세다. 

이러한 흐름 가운데 TV, 방송,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주식회사 글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을 내달 14일 개강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빨 아카데미 스타강사들 눈길 

글빨에서 활동할 강사들의 이력은 쟁쟁하다. ‘유튜브를 가르치는 강의’ 콘텐츠로 약 2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명 크리에이터 ‘유튜브랩’의 양희창, 강민형, 박현우가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며, 또한 생방송 동시 접속자 수 110만의 위력을 가진 글로벌 크리에이터 한국뚱뚱과 한국뚱뚱을 키워낸 브랜드 건축가 김정민이 특강을 맡았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글빨에서는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5주 속성반과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13주 전문반이 준비중이다. 5주 속성반은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촬영, 편집,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강의다. 전문크리에이터를 위한 13주 전문반은 수강생별 채널 분석을 통한 1:1 맞춤 컨설팅과 영상, 편집 실습을 통해 인기크리에이터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이에 더해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도 강의에 포함되어 있어 영어권, 일본, 중국을 타깃층으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글빨은 이미 많은 수강생들을 방송 작가로 배출시킨 방송 구성 작가 스쿨의 4기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글빨 아카데미 사이트:  http://www.geulbbal.com/index.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