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북스 출판사, 신간 ‘자연을 산책하며 빛그림 그리기’ 출판: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바른북스 출판사, 신간 ‘자연을 산책하며 빛그림 그리기’ 출판

이규진 | 기사입력 2023/01/17 [13:56]

바른북스 출판사, 신간 ‘자연을 산책하며 빛그림 그리기’ 출판

이규진 | 입력 : 2023/01/17 [13:56]

바른북스 출판사가 신간 ‘자연을 산책하며 빛그림 그리기’를 출판했다.

◇ 책 소개

우리는 왜 풍경 사진 촬영을 좋아할까. 자연은 우리에게 영혼의 안식을 제공해 주는 천국과 같다. 이 아름다운 천국을 찾아 우리는 자연 속으로 들어간다.

숲을 찾아가고 꽃 피는 산야를 찾아 영혼을 힐링(Healing)하며 그곳에서 렌즈를 통해 자연의 빛으로 빛그림을 그리며 고뇌의 정화수를 만들고 행복의 파랑새를 잡으려고 노력한다.

자연은 ‘신의 예술’이라고 독일의 시인 단테는 말했다. 그 속에는 조화와 질서가 있고 조화는 곧 아름다움이라고 했다. 우리는 이 아름다움을 창조하기 좋아하는 사진 예술인이다. 또 카메라를 통해 자연의 미를 캡처하는 이 과정은 풍경 사진가의 사명이요 곧 자아 발견의 길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풍경 사진은 어떻게 촬영해야 할까. 피사체를 담아내는 촬영 기법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피사체에서 자기의 철학을 담아낼 줄 아는 사진 예술인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풍경 사진가는 ‘카메라 렌즈의 달인이 되기 전에 카메라 아이(Camera eye)를 먼저 터득하는 철학자가 돼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의 내용도 그런 풍경 사진가의 기본이 되는 길을 안내함으로써 독자 여러분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끝으로 이 책을 엮으면서 도움을 아끼지 않은 바른북스 편집부장님과 곁에서 물심양면으로 보살펴 준 사랑하는 아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