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스쿨존에듀,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2024년 시행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 출간

박혁 | 기사입력 2024/07/09 [07:43]

스쿨존에듀,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2024년 시행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 출간

박혁 | 입력 : 2024/07/09 [07:43]

출판사 굿인포메이션의 자회사 스쿨존에듀가 2024년 시행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1’을 출간했다.

◇ 책소개

교과서로 글씨체, 맞춤법, 띄어쓰기 한번에 잡자

공부습관 잡기, 교과서와 친해지자!

 

스마트폰에 익숙해 손힘이 약한 요즘 어린이들에겐 써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쓰기 위해서는 책상 앞에 앉아야 하니 공부하는 습관도 길러진다.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쓰기를 연습하는데 국어 교과서는 참 좋은 교재다. 국어 교과서에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작품감상까지 망라돼 있다. 해당 학년에서 꼭 알아야 할 성취 기준에 맞춰 집필돼 있다. 얇은 교과서 안에 그 많은 게 다 들어가 있나 싶겠지만 영역별로 골고루 배울 수 있게 돼 있다.

 

이 책은 2024년부터 시행된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 1-1(가·나), 국어활동 교과서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게 만든 학습교재다. 큰 소리로 읽고 한자 한자 또박또박 쓸 수 있게 집에서 지도해 준다면 손힘도 키우고, 글자도 익히고, 낱말도 배우고, 문장도 익혀 글을 읽고 공부하는 재미를 한층 느끼게 해줄 것이다. 짧은 시간이어도 괜찮다. 집중해서 쓰고 읽고 생각하는 시간을 매일 일정하게 만들어주자.

 

◇ 이 책의 구성

 

먼저 연필 바로 잡는 법, 책상에 바르게 앉는 법, 자음·모음을 배우고, 글자 쓰기를 배운다. 그다음 교과서 각 단원에 나오는 꼭 알아야 할 낱말(명사, 동사, 의성어, 의태어 등)과 맞춤법, 문장(그림 동화, 동시 등)을 따라 써볼 수 있게 했다. 사이사이 재밌게 놀며 배우는 놀이터도 있다. 순서에 따라 한자 한자 힘 있게 써 나가다 보면 인내심과 집중력이 생기고 예쁜 글씨체까지 만들어진다.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를 마스터해 학교생활을 더 자신 있게 할 수 있게 도와주자.

 

◇ 출판사 리뷰

 

바른 글씨체를 위한 선생님의 한마디!

‘후~’ 불면 날아갈 것 같은 글씨, 삐뚤삐뚤하거나 크기가 들쑥날쑥한 ‘잘못 쓴 글씨’는 자녀의 집중력·기억력을 떨어뜨리는 요인 중 하나다. 한번 잘못 쓰기 시작한 글씨는 교정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저학년 때 빨리 바로잡아 줘야 한다.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를 하면 이런 점이 좋아요.

 

1. 낱말쓰기·문장쓰기를 통해 맞춤법과 받아쓰기 실력이 저절로 쌓인다.

2. 국어 교과서 구성과 학습목표가 한눈에 들어온다.

3. 쓰고 지우고 또 쓰는 반복 학습을 통해 손힘이 생기고 쓰기 습관이 생긴다.

4. 모음자, 자음자부터 하나하나 연습함으로써 기본을 튼튼히 해준다.

 

◇ 차례

 

글씨를 쓸 때 바른 자세 4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 6

자음 모음을 써 보세요 8

자음 모음으로 글자를 만들어요 12

1단원 글자를 만들어요 17

# 놀이터 - 선으로 이어 보세요 30

2단원 받침이 있는 글자를 읽어요 31

# 놀이터 - 선으로 이어 보세요 44

3단원 낱말과 친해져요 45

# 놀이터 - 길을 찾아가 보세요 56

4단원 여러 가지 낱말을 익혀요 57

# 놀이터 - 낱말을 연결해 보세요 70

5단원 반갑게 인사해요 71

# 놀이터 - 선으로 이어 보세요 80

6단원 또박또박 읽어요 81

# 놀이터 - 토끼를 완성시켜 보세요 94

7단원 알맞은 낱말을 찾아요 95

# 놀이터 - 선으로 이어 보세요 104

 

◇ 기획

 

· 컨텐츠연구소 수(秀)

 

우리 아이들의 말과 글을 어떻게 하면 더 풍성하게 해 문해력을 높일까를 연구하는 기획집단. 전·현직 교사, 학부모, 에디터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정보를 나누며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이라는 지향점 아래 지속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