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 치매안심센터 운영상황 점검 및 현장의견 청취: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 치매안심센터 운영상황 점검 및 현장의견 청취

박한수 | 기사입력 2024/04/25 [06:52]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 치매안심센터 운영상황 점검 및 현장의견 청취

박한수 | 입력 : 2024/04/25 [06:52]

- 보건복지부 염민섭 노인정책관, 전남 보성군 치매안심센터 방문 -

 

▲맞춤형 사례관리 업무절차(흐름도)

 

염민섭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은 지난 24일(수) 전라남도 보성군 소재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였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환자를 등록·관리하면서, 관련 상담, 조기검진, 치매환자쉼터, 조호물품 등을 제공하고, 외부의 각종 치매지원 서비스도 연계 지원하는 지역사회 치매관리 거점기관이다.

 

특히, 올해 4월부터 독거․고령․부부치매 등 돌봄 사각지대 치매환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집중지원하는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전국 센터에서 실시하기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농촌지역 치매안심센터의 맞춤형 사례관리 등 치매 예방 및 환자지원 서비스 현황 파악에 초점을 두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염민섭 노인정책관은 “급속한 고령화에 따라 치매인구 백만 명을 앞두고 있고 그 중 전라남도는 고령자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인만큼, 치매안심센터의 중요성이 크다”라고 언급하면서, 

 

“지역사회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인지강화교실, 치매환자쉼터, 치매파트너 등 치매안심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