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히스토소닉스, 비침습적 히스토트립시 플랫폼 개시 확장을 위한 1억200만달러 시리즈 D 파이낸싱 초과청약 발표

이규진 | 기사입력 2024/08/17 [02:09]

히스토소닉스, 비침습적 히스토트립시 플랫폼 개시 확장을 위한 1억200만달러 시리즈 D 파이낸싱 초과청약 발표

이규진 | 입력 : 2024/08/17 [02:09]

에디슨 히스토트립시 시스템(Edison® Histotripsy System) 및 새로운 히스토트립시 치료 플랫폼 제조업체인 히스토소닉스(HistoSonics)가 1억2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D 파이낸싱이 초과 청약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는 성장 단계 투자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알파웨이브 벤처스(Alpha Wave Ventures)가 주도했고, 신규 투자자인 암작 헬스(Amzak Health)와 헬스퀘스트 캐피털(HealthQuest Capital), 그리고 기존 투자자인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 JJDC(Johnson & Johnson Innovation - JJDC, Inc), 벤처 인베스터스(Venture Investors), 루미라 벤처스(Lumira Ventures), 욘진벤처(Yonjin Venture), 위스콘신주 투자위원회(State of Wisconsin Investment Board) 등이 참여했다.

히스토트립시는 높은 진폭의 매우 짧은 펄스를 사용하여 ‘버블 클라우드(bubble cloud)’를 생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집속초음파(focused ultrasound)로서 표적 간 종양(liver tumors)을 기계적으로 파괴하고 액화하도록 설계된다. 이러한 버블 클라우드는 마이크로초 단위로 형성되고 붕괴되면서, 비침습적이고 비열적인(non-thermal) 방법으로 세포 및 세포 소기관(subcellular) 수준에서 조직을 파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한 기계적 힘을 생성한다. 히스토트립시는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수술, 방사선 및 화학 요법과 같은 치료에 대한 유망한 대안을 제공한다.

 

시리즈 D 펀딩은 비침습적 히스토트립시 플랫폼이라는 카테고리를 정의하는 발전을 가속화하고, 미국 및 계획된 글로벌 시장에서 상업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다분야 사용자들 전반에서 간 종양 치료에 대한 히스토소닉스 에디슨 시스템의 효능을 평가하게 될 회사의 혁신적이고 유망한 붐박스 마스터 연구(BOOMBOX Master Study)를 시작하는 데도 사용될 예정이다. 에디슨 히스토트립시 시스템은 2023년 10월에 FDA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았다. 히스토소닉스는 현재 미국 및 전 세계의 주요 기관과 협력하여 다분야 히스토트립시 간 프로그램(multi-disciplinary histotripsy liver program)을 개발하고 있다.

 

히스토소닉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 마이크 블루(Mike Blue)는 “히스토트립시는 바늘이나 절개 없이 표적 종양을 파괴하는 비침습적 접근법을 원하는 환자들을 위한 패러다임 전환적인 치료 옵션”이라며 “알파웨이브가 주도하는 탑티어 투자자 신디케이트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현재 간암 애플리케이션과 신장, 췌장, 전립선, 뇌 및 기타 종양 유형에 대한 확장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환자들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는 우리의 사명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 자금으로 현재와 미래의 플랫폼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주요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고, 히스토트립시의 고유한 작용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환자 결과를 개선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연구하는 의사 및 연구자들과의 협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히스토트립시로 새로운 의학 분야를 개척함으로써 히스토소닉스는 간 종양 치료를 재정의하고 새로운 옵션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전 세계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알파웨이브 글로벌의 의료 투자 담당 이사 크리스 디미트로풀로스(Chris Dimitropoulos)는 “알파웨이브는 히스토트립시 분야의 선구자인 히스토소닉스에 대한 투자를 주도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히스토트립시의 고유한 비침습적 접근 방식은 집속초음파를 사용하여 주변의 건강한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병든 조직을 정밀하게 표적화하여 파괴한다”며 “이 획기적인 기술은 다양한 난치성 임상 질환의 치료 환경을 혁신하여 환자의 치료 결과와 회복 시간을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전국적으로 그리고 해외에서 선도적인 병원 센터에서 채택되고 있는 수준을 볼 때, 미충족 의료 수요가 매우 크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며 “이 혁신적인 치료법의 개발과 출시를 앞당기도록 히스토소닉스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을 마쳤다. 이번 파이낸싱과 관련하여 디미트로풀로스 이사가 히스토소닉스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히스토소닉스의 에디슨 시스템은 독점 기술과 첨단 이미징을 사용하여 정밀하고 제어 가능한 개인 맞춤형 비침습적 히스토트립시 치료를 제공한다. 이러한 독점 기술의 새로운 작용 메커니즘이 치료 부위의 빠른 회복과 재흡수 능력을 비롯해 환자들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히스토소닉스의 플랫폼은 의사에게 지속적인 실시간 시각화 및 제어를 통해 조직의 파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데, 이는 오늘날 현존하는 어떤 모달리티와도 다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