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미국이비인후과학회 참가 난청치료 연구성과 발표:보건의료연합신문
광고
광고
로고

미국이비인후과학회 참가 난청치료 연구성과 발표

박한수 | 기사입력 2024/03/12 [02:38]

미국이비인후과학회 참가 난청치료 연구성과 발표

박한수 | 입력 : 2024/03/12 [02:38]

- 소음성 난청 및 이독성 난청 치료 관련 연구 결과 소개

 

▲학회 현장(출처-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신약개발지원센터 이병현 연구원과 전임상센터 권태준 선임연구원이 2024년 미국이비인후과학회에서 난청치료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미국이비인후과학회(ARO : Association for Research in Otolaryngology)는 이비인후과 분야의 기초 및 임상연구 촉진을 위해 1973년 설립된 이비인후과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학회로 매년 초 학술대회(ARO Annual Midwinter Meeting)을 개최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이병현 연구원과 권태준 선임연구원은 각 ‘영구적 소음성 난청 마우스 모델에서의 덱사메타손 복강투여의 치료 효과’와 ‘Cyclophilin D 억제제를 이용한 감각신경성난청 보호 효과에 관한 세포학적 연구’ 주제를 발표해 소음성 난청과 이독성 난청의 치료 관련 연구성과를 알렸다.

 

이번 발표는 현재까지 치료제의 개발이 이뤄지지 않은 난청 분야에서 난청의 원인에 따른 발생 기전과 치료제 개발의 가능성을 보여 주목받았다.

 

이병현 연구원은 “국제 학회에서 연구 성과 발표를 통해 케이메디허브가 진행하는 신약물질 유전독성 및 심독성 안전성평가 기술서비스의 활용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발표를 통해 케이메디허브의 연구 역량을 널리 알릴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적극적인 연구 지원을 통해 국제 사회에서의 지원서비스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